“대한방직 용도변경 논의, 부지 매입 끝난 후에”
“대한방직 용도변경 논의, 부지 매입 끝난 후에”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8.07.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의회 서난이 의원 5분 자유발언

 전주시가 대한방직 전주공장 부지에 대한 효율적인 개발 방안을 찾기 위해 공론화위원회 구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용도변경 논의는 부지 매입 끝난 후에 논의하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주시의회 서난이 의원은 17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일반공업용지에서 상업용지로 변경하는 내용에 대한 논의는 ㈜자광이라는 기업이 토지매입을 마무리한 이후에 해야 한다“면서 ”토지매입 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은 시점에 용도변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들이 다뤄진다면 그것이야말로 특혜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의원은 또 ”전주시가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하지만, 원칙적으로 심의·의결을 할 수 없는 위원회에 어떤 권한이 부여될지 의문“이라며 ”공론화위원회가 의견수렴 또는 자문 역할만 하게 될지, 위원회의 결정사항이 어떤 구속력을 미칠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공론화위원회 구성은 대한방직 전주공장 부지에 대한 건축적·도시계획적 행위를 전제할 수도 있어 위원회 구성과 설치 그 자체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서부신시가지 개발사업은 당초 기대와 달리 주차공간 부족, 교통 혼잡, 녹지공간 부족, 원룸촌 난립 등 문제투성이가 됐다“며 ”143층 타워를 건립하고 초고층 아파트를 짓는다면 이 일대 도심 기능은 상실될 우려가 커 균형 잡힌 시각에서 전주의 균등한 발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