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국가 암검진 조기 수검 적극 홍보
남원시보건소 국가 암검진 조기 수검 적극 홍보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7.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국가 암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국가 암 검진 조기 수검을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

남원시보건소는 관내의 각종 행사시 ▲캠페인 및 거리 홍보 ▲아파트 승강기, 전광판 영상물 게시 ▲개인별 전화 독려 ▲문자메시지·우편 발송 등을 통하여 국가 암 검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국가 5대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 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간암, 위암,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대장암은 만50세 이상(짝수년도 상관없이 매년 해당),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이 해당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전국 어디서나 검진기관으로 지정된 병·의원에서 조기에 검진 받을 것을 권장하며, 암을 진단 받을 경우 암환자의료비 지원 사업에 의해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니 보건소에 문의하시라고” 당부했다. 국가 암 검진 대상 여부, 관내 검진기관 지정 병·의원,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보건소(620-7926/7927)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