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민선7기 주민약속지키기 최우선”
박성일 완주군수 “민선7기 주민약속지키기 최우선”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7.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공약이행률 97.5%로 4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박성일 완주군수가 민선7기 공약이행률 100%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6일 박성일 군수는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재도약을 위한 민선7기 공약이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 추진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이어나갔다.

 이날 회의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방향을 점검하고, 사전 문제점을 조기에 발굴해 공약사업을 효율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자 박성일 군수 주재로 부서장들이 참석해 민선7기 공약 9대 분야 74개 공약 실천과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민선7기 완주군 공약은 15만 자족도시 기반구축 완주,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 만드는 완주, 농업농촌이 잘 살고 농민이 존중받는 완주, 평화와 지방분권을 선도하는 완주, 가족같이 보살피는 으뜸복지 완주, 청년미래를 지원하는 청년메카 완주 등 9대 분야로 구성됐다.

 주요 공약사업은 ▲삼봉웰링시티, 미니복합타운, 복합행정타운 등 15만 자족도시 정주기반 확충 ▲테크노밸리 2단계.중소기업 농공단지 조기완공 및 입주기업 유치 ▲도시재생 뉴딜사업 ▲완주형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추진 ▲농식품산업 메카조성(2025푸드플랜, 로컬푸드3.0) ▲전국 최초 농업참여예산제 시범시행 ▲완주교육 거버넌스 구축 ▲완주거주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시행 ▲청년미래지원센터 ▲지방정부형 남북평화 정책 시행 ▲작은목욕탕 시범사업 ▲연령별 맞춤형 으뜸실버정책 추진 ▲산림바이오매스 메카 완주 조성 ▲완주방문의 해 등이 있다.

 완주군은 보고회 이후 공약실천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주민 및 전문가 참여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고, 주민배심원제 및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거쳐 군민 참여형 공약실천계획서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민선7기는 완주군정의 매우 중요한 전환점으로, 완주의 15만 자족도시 기반구축을 위해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의 성실한 이행이 매우 중요하다”며 “창의적·도전적 자세로 공약이행 조기완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전북 1위, 전국 3위 득표율인 76.83%의 압도적인 지지로 재선에 성공했으며, 민선 6기 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4년 연속 최우수등급(전국 군단위 유일), 법률소비자연맹 공약대상(군 단위 전국 1위)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