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케미컬, 익산 제3일반산단에 1천억원 투자키로
농협케미컬, 익산 제3일반산단에 1천억원 투자키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7.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과 농협케미컬 이근 대표이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케미컬의 제3일반산단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와 전라북도는 16일 전북도청에서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정헌율 익산시장, 조규대 익산시의장,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 농협케미컬 이근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케미컬의 제3일반산단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농협케미컬은 익산 제3일반산단 110,270㎡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본사와 생산설비 통합 이전을 통해 노후화된 대전공장, 안산공장, 대전물류센터 등 사업장을 집적화하고 생산원가 절감 등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해 단계적으로 1천여억원의 대규모투자를 진행할 계획으로, 총 300여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된다.

 이로써 제3일반산단 분양률은 62%를 넘어서게 됐고 향후 공장 건립 및 가동 시 고용, 물류 등 직·간접 유발 효과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협 협력업체 등 연관 기업들의 추가 투자도 예상됨에 따라 산업단지 분양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농협케미컬의 대규모 익산 투자를 결정해 주신 김병원 회장, 이근 대표 등 숨은 공로자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지역 농업인과 함께 상생을 통하여 농협케미컬이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케미컬은 지난 1956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6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농협중앙회 자회사로서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등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에 필수자재인 수도용, 원예용 작물보호제를 생산·보급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농화학 전문회사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