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작약생산자 소득증대를 위해 앞장서
산림조합, 작약생산자 소득증대를 위해 앞장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7.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전북지역본부(본부장 정규순)와 임실군산림조합(조합장 정인준)은 13일 임산물(작약)생산자의 생산기술 향상과 유통방법 등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해 경북 의성의 선도 작약생산임가 견학을 실시했다.

임실지역 작약생산자 40여명과 함께 선도임가를 방문해 약재로 납품하고 있는 작약의 생산량 증대를 위한 시비 및 재배방법과 유통에 대하여 소통하며 생산자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견학을 진행했다.

작약은 여러해살이풀로 함박꽃으로 부르기도 하며 심은 후 3~4년차 가을에 줄기가 마르기 시작할 때 뿌리의 발육상태와 가격을 고려하여 수확해 약재 및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작약꽃은 부케, 꽃다발 등 관상용으로도 애용되고 있다. 이번 선진지견학에 참석한 임실의 작약생산자들은 “작약의 생산량을 높일 수 있는 선진 재배기술과 작약꽃 활용방안 및 유통에 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특화품목기술지원센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규순 본부장은 “앞으로도 임산물생산자의 소득증대를 위해 생산자교육 및 선진지견학 등 생산자 지도·지원 활동에 힘쓰며 우리 지역 임산물의 유통이 활성화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