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이동신문고 운영 통한 민원 해결
임실군 이동신문고 운영 통한 민원 해결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7.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고충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임실군이 이동신문고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고충 민원을 해결하는 데 발벗고 나선다.

특히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경청하며 ‘손톱 밑 가시’를 빼주는 행정에 적극 노력해 나가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국민권위위원회의 주관 아래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임실군청 5층 농민교육장에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위원장 박은정)’를 운영한다.

군민들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는 각 분야별로 구성된 국민권익위원회 및 협업기관 전문 조사관들이 임실군을 방문해 군민들의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한다.

운영은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형태로 진행될계획이다.

접수된 상담민원 중 바로 해결이 가능하거나 궁금한 점은 현장에서 해소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처리할 예정이다.

이동신문고 상담분야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지적, 노동관계 등 지방자치단체사무 및 국가사무 전반에 걸쳐 실시된다.

군은 이동신문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임실군청 기획감사실이나 각읍면사무소에서 미리 사전 상담예약 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며 사전 상담예약 신청을 하지 않고도 이동신문고 운영 당일 현장을 방문해서 신청해도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이동신문고 현장에는 방문자들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소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임실군청 기획감사실(063-640-2053)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