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익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7.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과 고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신명나는 주민자치 즐거운 공동체 만들기 등을 강의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부안 모항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위원장 윤길우)들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익산시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과 고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신명나는 주민자치 즐거운 공동체 만들기 등의 강의를 통해 주민자치위원의 실질적인 역할 정립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소양과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 주민자치위원회는 29개 읍면동 68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을 위해 자치활동 강화와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윤길우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도시·농촌 위원간 교류의 시간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시민이 주인인 익산시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 도모와 진정한 주민자치를 위해 워크숍이 한걸음 도약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