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준비 청신호
제12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준비 청신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7.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최우수 농산물 축제인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를 슬로건으로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12회째 맞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RED 컬링’과 ‘장수 월드체험’이라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군 Red Color Food와 스포츠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하늘높이 올라가 행사장 전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체험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연·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옛 시대와 도깨비를 배경으로 체조, 치어리딩, 비보잉을 접목한 플라잉 공연,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버스킹 공연’, ‘논개판소리 전국경연대회’, 마술공연과 서커스 등 다이나믹한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Red Color 농축산물을 테마로 장수의 특색있는 농촌문화를 느낄 수 있고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체험형 축제로 마련된다.

 2018년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육성축제로도 지정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우수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지난해 11회 축제에 방문객 30만명과 행사장 판매액 31억원, 경제효과 93억원이라는 성과를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