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예산동아리 예산효율화 모범사례, 경북 상주시에서 강의
남원시 예산동아리 예산효율화 모범사례, 경북 상주시에서 강의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7.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예산동아리,경북 상주시 초청 모범사례 발표
남원시 지방재정 개혁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 남원시 예산동아리(온새미로)의 ‘예산동아리의 운영과 주요성과’라는 주제의 우수사례가 12일 경상북도 상주시의 초청으로 발표됐다.

남원시 예산동아리(온새미로)는 지난 2014년 각 부서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모임으로 남원시의 효울적인 예산운영, 예산절감, 세원발굴, 행정 효율화 등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과 지식공유를 통해 남원시의 지방재정 개혁을 위한 독특한 아이템을 발굴하는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초청은 상주시(시장 황천모)와 세금바로쓰기납세자운동본부(본부장 박찬우)가 개최하는 ‘2018년 찾아가는 세금바로쓰기학교 행사’의 일환으로 재정자립도 전국 최하위, 열악한 시 재정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세외수입 재원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예산동아리(온새미로)의 노력과 성과가 높이 평가돼 이루어졌다.

이날 시 예산동아리(온새미로)는 운영성과와 사례를 중심으로 자치단체와 기업체간 MOU 체결로 세외수입 확보, 알기 쉬운 예산이야기, 한눈에 보는 남원시 살림살이 역사, 전국최초 지방재정 23년사 발간, 찾아가는 예산 끝장토론회 운영, 예산소통방 운영, 공공기관과 협업행정으로 재래시장 봉사활동 등을 설명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