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가져
장수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가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7.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지회장 이상수)가 11일 회원 간 단합과 사기 진작을 위해 장수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장수읍 한누리전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김종문 군의장,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새마을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개회식,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전력 부족 사태를 사전에 대비한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캠페인 ‘모여모여 에너지, 모여모여 아끼자’ 라는 슬로건으로 하절기 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어 개회식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 표창 수여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우리고장 메뚜기 쌀 나눔(4kg, 740포) 행사를 가졌다.

 2부 화합한마당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노래자랑으로 단합을 도모하고 사기진작에 기여하는 등 즐겁고 단결된 분위기 속에 회원들의 결의를 새롭게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상수 지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생명, 평화, 공경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에 새마을가족이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우수지도자들의 공로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새마을운동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장계면 양규석, 천천면 박상현 계남면 전순이 지도자가 장수군수 표창을, 장수읍 정순옥, 산서면 이영남 지도자가 군의회 의장 표창을, 번암면 김순애, 계북면 김점덕 지도자가 중앙회장 표창을, 장수읍 문우성 읍장 외 10명이 지회장상을 수상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