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활성화 탄력 책읽는 임실
작은도서관 활성화 탄력 책읽는 임실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7.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2018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전라북도가 주관하는 올해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관내 작은도서관 3개소가 공모, 선정됐다.

이 사업은 작은도서관의 지역사회 커뮤니티 및 문화적 기능 확대와 도서관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도내 공·사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군에서는 다독다독과 지사랑, 필봉 작은도서관 등 총 3개소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다독다독 작은도서관 ‘어린이코딩교실-생각한다는 건 뭘까?’▲지사랑 작은도서관 ‘책으로 만나는 감성바느질’▲필봉 작은도서관 ‘지역민을 위한 참살이 놀이터’이다.

군민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진행 및 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작은도서관에서도 수준 높은 양질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역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에서 주민들이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더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독다독 작은도서관은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책 고치기, 나만의 작은 영화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홈페이지나 다독다독작은도서관(640-29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