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드림스타트 “가족과 행복한 순간, 사진에 담아 드려요”
정읍시드림스타트 “가족과 행복한 순간, 사진에 담아 드려요”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7.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아동들에 대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동들의 꿈과 행복 실현을 지원하고 있는 정읍시 드림스타트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가족과의 소중한 한때를 사진으로 남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소중한 우리 가족 추억 만들기 사업으로 가족 구성원의 생일 등의 기념일을 남기고 싶을 때 드림스타트로 신청을 하면 연계된 사진관으로 안내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그간 남편과 사별한 아내가 아이의 돌을 맞아 남편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 아이에 대한 사랑을 한 장의 사진으로 남겼고 장애를 가진 자녀를 시설로 입소시키기 전 온가족이 사랑을 확인하고 아쉬움을 달래는 순간을 카메라에 담기도 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함께 한 가족 간 사랑과 유대감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가족들이 행복한 순간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서로 간 사랑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삶의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어 주기 위해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사진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모든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따뜻한 관심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정읍시드림스타트에 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