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행복한 육아를 위한 엄마아빠의 자유시간’ 공모사업 추진
남원시 ‘행복한 육아를 위한 엄마아빠의 자유시간’ 공모사업 추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7.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는 아이를 키우는 이웃들과 교류를 하면서 함께 키우는 육아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행복한 육아를 위한 엄마아빠의 자유시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육아공동체 발굴·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이하 교육지원사업)’과 ‘마을별 소규모 육아공동체 활동에 대한 지원 사업(이하 활동지원사업)’으로 구분하여 참여 단체 및 소규모 육아 공동체를 모집한다.

 교육 지원 사업은 육아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노하우를 전파하여 주민들 스스로 다양한 소규모 육아공동체를 만들어 이를 잘 유지해 갈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게 되며, 활동 지원 사업은 실제 부모들이 육아 모임을 형성하여 공동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실행하고 경험할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사업 참여 대상은 만1세부터 만9세까지 아이를 키우는 부모 5명 이상의 공동체 모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9일~7월 20일까지이며, 심사를 통과한 육아 공동체에 대해서는 팀별 200∼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고 오는 8월부터 사업을 진행 하게 된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한 가정의 책임을 넘어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가 관심과 애정을 가진다면 개별 육아에 대한 부담과 고통을 다소 해소하고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는 마을공동체의 씨앗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