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감염병 예방 장마철 방역활동 강화
김제시, 감염병 예방 장마철 방역활동 강화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본격적인 장마철과 휴가철을 맞아 지역 주민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방역소독 강화와 하절기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최근 장마와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수인성 감염병과 모기 등 위생 해충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것에 대비해 보건소 방역 기동반 2개 반 및 읍면동 19개 반을 전격 투입해 위생 해충 취약지에 대한 방역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 방역기동반은 침수지역 및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모기서식지, 하수구, 물웅덩이, 정화조, 공중화장실, 폐가 등 취약지역과 모기 유충 서식장소 발견 및 해충으로 인한 불편 사항이 신고 접수될 시에 즉시 출동해 유충구제와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장마철 건강관리 준수사항으로는 ▲철저한 손 씻기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하여 섭취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도록 하고,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조리하지 말 것 ▲발열,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강신호 김제시보건소 보건위생과장은 “장마철을 전후한 방역활동을 통해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보건소 방역활동만으로는 위생 해충의 서식을 다 막을 수 없기에 지역 주민이 솔선수범해 집 주변에 물웅덩이, 빈 용기나 깡통, 폐타이어 등 모기서식지를 제거하는데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