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폐지수거어르신 안전교육 실시
전주시 덕진구 폐지수거어르신 안전교육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7.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김기평) 사랑의울타리봉사단(회장 정은순)은 6일 오전 11시 덕진구 관내 폐지수거 어르신 120명을 모시고 교통안전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미세먼지마스크 전달 및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이번 행사는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지역본부장 문용호) 교통안전 교육으로, 폐지수거 작업 시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과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교육 및 혹서기 폭염대비 행동 요령 수칙,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관내 지정 무더위쉼터 운영 안내 등 폐지수거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관련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 잦은 야외 활동에 위험성이 높은 폐지수거 어르신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1인당 60매 상당을 지원하고,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은영 사랑의울타리 회장은 “무거운 수레를 끌고 위태롭게 다니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앞서는데, 오늘 교통안전 교육과 미세먼지마스크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하시길 빈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평 덕진구청장은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폐지수거 어르신 교통교육과 안전용품 지원을 이어오고 계신 사랑의울타리 회원께 감사를 드리며, 우리 관내에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