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공직기강을 재점검하고 선물 수수 행위 등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부정부패 행위를 근절해 신뢰 회복과 깨끗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해 일상 업무 추진 시 흔히 접할 수 있는 청탁 및 금품수수 근절에 대한 내용과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응대 요령 등 친절교육이 함께 실시됐다.
또한, 민원업무에 있어서 주민들과 행정을 펼치다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송권태 동장은 “우리 동 직원이 청렴행정의 선구자가 되어 공직자의 위상 회복과 주민들로부터 존경받는 신뢰행정을 펼쳐나가자”며, “모든 민원인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 행정구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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