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 가져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 가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7.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한우협회(회장 김종천)가 5일 한누리전당 다목적체육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한우협회 회원,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김종문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박용근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한우농가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농가들의 만남을 통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로 고리걸기, 투호 등 민속놀이와 노래자랑, 행운권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장수군 축산발전과 한우 농가의 소득증대에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 회원과 공무원에게 시상식이 있었다. 표창은 장수군청 축산과 이정란 팀장과, 장수농협 박희태, 장계농협 서상진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천 장수군한우협회장은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대회는 장수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산농가와 소비자 및 관련업체간 정보교환과 연대감 조성을 위한 행사로 해를 거듭 할수록 한우인의 화합의 장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오늘 행사가 모든 한우인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한우산업 발전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장수한우의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해 광물질과 구충제공급 사업을 시행하고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석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2차례에 걸쳐 한우개량산업 미래전략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고급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아울러 정기적으로 장수한우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한우농가에게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행정과 농가가 함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다각면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7년에는 코리아 탑브랜드 어어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