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최찬욱 환경복지위원장 선출
전북도의회, 최찬욱 환경복지위원장 선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7.0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과 세대별 맞춤형 시책으로 도민의 행복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 보건의료서비스와 도민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사람이 살기 좋은 깨끗한 전라북도를 만들어 가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제11대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찬욱 의원(67·더불어민주당·전주10)은 “전주시의회 6선 의원의 경험을 토대로 한 차원 높은 의정 활동을 펼쳐 도민에게 사랑받고 존중받는 의회상을 확립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초선으로 유일하게 상임위원장을 맡은 최 위원장은 이어 “2023 새만금 세계 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북발전의 지렛대로 삼아 글로벌 명품 새만금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새만금 핵심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최 위원장은 이와 함께 “로마의 철학자 세네카는 ‘공직이란 죽음과 같은 것이며 감투를 찾아가는 것이 제일 어리석은 일이지만 많은 사람을 위해 봉사할 경우가 있다면 이를 회피하는 것 또한 바보 같은 행동’”이라며 “제가 환경복지위원장을 맡은 만큼 전북의회뿐만 아니라 전북도정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구도자의 자세로 상임위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위원장은 전주시의회 의원 선거에서 6번 출마해 100% 당선되는 등 6선 시의원으로 전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을 맡은 것을 비롯해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장, 전국 시군구의장협의회 상임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