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참여연대, 민선7기와 제8대 시의회에 바란다
익산참여연대, 민선7기와 제8대 시의회에 바란다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7.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참여연대는 민선 7기 정헌율 익산시장 취임와 제8대 익산시의회 조규대 의장 선출과 관련 3일 오후 성명서를 내놨다.

 익산참여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민선7기 정헌율 익산시장의 취임과 제8대 익산시의회 조규대 의장, 윤영숙 부의장의 당선을 축하한다”고 전하며, “정헌율 익산시장은 선거기간 누누이 약속했던 지방분권과 주민자치 시대에 맞는 시민소통과 통합의 시정운영을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익산시의회에도 “시민의 도덕적 요구에 맞도록 잘못된 관행을 폐지하고 의회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장하는 과감한 의정개혁에 나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익산참여연대는 “민선7기는 시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행정의 신뢰회복과 소통과 자치의 시정운영 원칙을 확고히 해야 하고, 행정의 신뢰는 정책집행의 결과로 답해야 하며, 익산시 발전전략 수립과 시민적 합의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어어, “제8대 시의회는 잘못된 관행을 폐지하고 시민을 위한 견제와 협력 정치를 기대하며, 시민이 납득할 수 있게 기득권을 과감히 내려놓아야 하며,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민주적 운영의 의회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민감하고 중요한 사안인 시청사 건립 문제, 도시공원 일몰제 대응 방안, 심각한 환경문제 등에 대해 적극적인 시민의견 수렴과 정책검증을 펼쳐야 하며, 또한 주요 정책감사, 예산심사, 조례심사가 제대로 이뤄지기 위해서 의원들은 높은 정책역량을 발휘하기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 한다”고 강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