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학부모 역량 강화교육 실시
임실교육지원청 학부모 역량 강화교육 실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7.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2일 오후 5시부터 관내초·중·고등학교 학부모님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2층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 날 진행된 학부모 교육은 ‘제4차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인재로의 자녀교육방향’이란 주제로 가치공학연구소 소장 최장훈 강사를 초대해 학부모님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단순한 국,영,수 위주의 암기식 교육과 학벌위주 교육보다는 내 자녀가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적성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여 행복한 삶을 위한 꿈성장을 도와줄 수 있도록 진로에 대한 학부모 인식전환과 역할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어 교육지원청에서 단위학교에 지원하고 있는 진로, 자유학기제 수업지원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활 속에서 배우는 목공기술’ 시간을 가지고 숨겨진 재능을 뽐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되었다.

정나영 교육장은 ‘우리아이들이 살아가야 될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기존의 학력관을 벗어나 창의력, 융합능력, 협업, 감성적인 이해력 등 핵심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 역할이 중요하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주체인 교원, 학생, 학부모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임실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부모교육을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교육역량을 키워줄 것이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계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