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유석 전북지방병무청장 취임
곽유석 전북지방병무청장 취임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07.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행정의 중심에는 ‘국민’이 있다는 신념을 갖고 국민의 입장에서 소통·공감 가능한 병무행정서비스를 수행하고 도민들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물하는 전북병무청을 만들겠습니다.”

제42대 전북지방병무청장으로 취임한 곽유석 신임 청장이 2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김태화 병무청 차장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돌입했다.

곽유석 신임 청장은 취임사에서 “주어진 책임에 어깨가 무겁지만 병역문제에서는 어떠한 반칙과 특권도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며 "법과 원칙에 따른 엄정하고 공평한 업무처리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곽 청장은 “입영과 동원훈련 등에서 병역의무자가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 해결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 청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춘 병무행정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병역의무자 중심의 ‘명품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자"며“상하 동료 직원 간에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신바람 나는 직장이 되도록 열린 직장문화 구현에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곽 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민들의 사소하고 작은 의견이라도 귀 기울이고 체감 가능한 개선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다”고 운영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곽유석 신임 청장은 1980년 공직에 입문한 후 인천경기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장, 병무청 중앙신체검사소장, 대변인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풍부한 실무경험을 가진 병무행정 전문가라는 평가다.

김준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