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데이
2018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데이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07.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북사회경제포럼(이사장 유남희, 전북대 교수)은 지난 28일 전주 진북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주)휴먼제이앤씨’에서 도내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2018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데이’를 운영했다.

 이 자리에는 김호진 노무사, 우리세무회계 김봉영 세무사, 디엔디특허법률사무소 정진석 변리사, SS창업연경영연구소 유성우 대표 등의 프로보노와 (유)다올 김원철 대표, (주)필코인 박연희 대표, 무주반디팜(주) 소현주 대표, 전주·군산·익산·김제지역자활센터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전라북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사)전북사회경제포럼)에서 주관, 프로보노 및 기업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을 위한 기업과 프로보노의 1:1 매칭, 모두가 참여하는 집단컨설팅 등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이 이뤄졌다.

 상담내용은 경영자금 확보 및 운용 방안, 지역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판로확대 및 확보 방안, 세무, 노무, 마케팅, 마케팅, 특허 관련 등 기업 경영 전반의 애로사항이 주를 이뤘다.

 특히, 집단컨설팅은 기업의 애로사항을 분야별 프로보노들이 동시에 분석한 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한편, 프로보노란 전문적인 지식이나 서비스를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재능기부’를 의미한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