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역전략사업 특화과제 지원사업’ 선정
남원시 ‘지역전략사업 특화과제 지원사업’ 선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7.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남원다움 라키비움’의 체험형 콘텐츠 구축을 위해 지원한 ‘2018년 지역전락사업 특화과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 받는다.

2일 시는 이를 통해 전라북도,(재)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함께 총 사업비 3억원(국비 2억원,도비 3천만원,시비 7천만원)을 투자해 남원 근현대거리 체험형 콘텐츠 제작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남원 구도심의 보존과 재현을 위해 진행 중인 ‘남원구도심기록화’를 통해 축적된 자료를 바탕으로 남원 근·현대거리를 재현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개발해 단순 전시의 한계를 벗어나 시민 및 관광객에게 근현대 체험 교육(시간여행)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성과는 이환주 남원시장이 평소 강조해 온‘국가예산 확보는 우리 직원의 발품에 대한 마일리지’라는 취지에 맞게 이뤄낸 적극적인 성과로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담당직원의 적극적인 자세가 남원시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남원다움 라키비움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다움 라키비움은 전시·열람·휴식·체험 등의 기능을 합친 근현대 기록관으로 현재 전시 기본설계가 진행 중이며 2018년 하반기(예정)금동 고샘지구에 문을 열 예정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