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선택 아닌 필수!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선택 아닌 필수!
  • 서광원
  • 승인 2018.07.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여름을 잘 보내기 위하여 냉방 용품을 정비하거나 얇은 옷들을 준비 할 것이다. 우리는 생활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안전한 여름을 위하여 우리는 자동차 점검을 빼놓을 수 없으면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점검은 열에 약한 타이어가 적정 공기압으로 유지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여름철 타이어에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에 열이 발생하여 파열의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하지만 공기압이 과다하면 타이어가 항상 긴장되어 있어

 외부와의 충격이 있을 때 파열이 되기 쉽고 제동시 미끄러지기 쉽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매우 중요하다. 점검을 통하여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을 10% 정도 높게 해야 한다. 밤낮의 기온차로 타이어가 팽창하고 수축하기 때문에 공기압이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므로 10% 정도 올려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 수준 높여주게 되면 수막현상을 방지하고 장마철 빗길 운전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여름철은 뜨거운 도로를 장기간 달리거나 장마철 빗길 운전을 해야 할 경우가 많아진다. 타이어 공기압 점검을 통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서광원 /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