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 2018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
김제시 평생학습관 2018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2018 하반기 정규 교육프로그램 3개 과정 35개 과목 599명 수강생을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평생학습 교육 프로그램은 토탈공예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취·창업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정 7개, 프랑스자수, 떡디저트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교육과정 11개, 여행 영어, 파워요가 등 역량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야간 교육과정 17개로 구성, 오는 7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20주간 운영된다.

 평생학습관에서는 교육 프로그램의 내실을 다지고자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프로그램 제안서를 모집해 총 23건의 제안서가 모집됐고, 수강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시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이번 하반기에는 모집된 제안서 중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감정코칭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신설하고 드론의 이해와 실전, 나만의 에세이 쓰기 등 개인 역량·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양과정을 강화했으며 추첨제를 실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평생교육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니호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도시 김제의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매진할 것을 약속하면서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평생 교육의 거점기관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