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올바른 손 씻기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하세요”
순창군 “올바른 손 씻기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하세요”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6.2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등 예방을 위하여 최근 전통시장, 노인대학에서 감염병 예방 올바른 손 씻기 홍보를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손 씻기 리플릿, 홍보물품 등을 배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으로는 1군 감염병(콜레라,장티푸스,파라티푸스,세균성이질,장출혈성대장균증,A형간염), 비브리오 패혈증, 유행성 결막염 등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집단 환자 발생률이 높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가 중요하며, 손 씻기 6단계 방법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으며, 1단계: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주기 2단계: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주기 3단계: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주기 4단계: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주기 5단계: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가락으로 돌려주며 문질러주기 6단계: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이 씻는 것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여름철 주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감염병 취약지역 사전 점검 등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는 한편, 하절기 감염병 및 집단 발생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지난 5월부터 하절기 비상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 등 감염병 예방물품을 확보하여 지원하고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