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진행
무주군,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진행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6.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수강료 무료)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7월 6일까지로 영농조합법인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기업을 비롯한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무주군민이 대상이다.

 군에 따르면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지역의 사회적 기업 모델을 개발하고 지역자원 등을 활용한 일자리 공동체를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교육은 7월 10일부터 25일까지 5차수에 걸쳐 무주읍 최북미술관 다목적 영상관실과 군청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사회적 기업 · 협동조합 송명성 센터장과 (사)전북사회경제포럼 정유진 연구원 등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사업총괄부터 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의 이해와 사업계획서 작성법, 마을기업 관련 사례발표를 진행하며 관련 분야 전문 컨설턴트들이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산업경제과 김영식 일자리 담당은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가 지역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회적 경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와 실습, 컨설팅이 주가 되는 교육이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관련 문의 및 접수는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일자리 담당(063-320-2383) 으로 하면 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