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1회 마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가져
장수군 제1회 마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가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6.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단계별 마을만들기 사업 대상지 주민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제1회 마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을 25일 한국농업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장수군 주관, (사)장수지역활력센터(이사장 송남수)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 안동환 부군수와 장영수 군수 당선인을 비롯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생생마을, 장수마을, 주민교육 및 현장포럼 등의 마을사업을 진행 중인 관내 23개 마을의 리더 9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 시도하는 중간지원조직 주도 역량강화사업으로 평소 마을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궁금하던 점과 앞으로의 방향성 등을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개강식에서 무주군 마을만들기사업소 김오수 계장의 강의로 마을만들기사업의 이론적인 이해를 도왔고, 군 건설경제과 백시원 주무관의 실질적인 예시를 통해 현재 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단계별 마을사업을 설명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참석자들 스스로 마을사업에 대한 경험담을 이야기하면서 어떻게 해야 마을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지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참여 주민들은 “이번 마을리더 아카데미를 통해 마을사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모두가 잘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지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이 시간이 유익하게 느껴진 만큼 다음 2회 차 마을리더 아카데미에는 더 많은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고 싶다”고 소감을 나눴다.

 김기완 건설경제과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은 리더와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회를 거듭할수록 깊이 있는 아카데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