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한마음대회 성료
장수군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한마음대회 성료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6.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한마음대회가 26일 한누리전당에서 농촌지도자 및 생활개선회 회원과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에 안동환 부군수를 비롯해 유기홍 군의회 의장, 김용준 장수농협조합장, 곽점용 장계농협조합장, 송제근 무진장축협조합장 등 관련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날 난타 식전공연에 이어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관한 특강이 이어졌으며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의 읍면별 우수회원 표창이 이뤄졌다.

 표창은 농촌지도자회의 장수읍 김희열, 산서면 안병안, 번암면 김창희, 장계면 이성희, 천천면 김정훈, 계남면 양양수, 계북면 김종용님이 수상했으며 생활개선회의 장수읍 심경희, 산서면 진영순, 번암면 진영선, 장계면 김희정, 천천면 임정임, 계남면 최은주, 계북면 여송씨가 수상했다.

 이어 읍면별로 다양하게 준비한 중식을 나눠 먹고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등 한마음행사를 진행한 후 마무리했다.

 채동욱 농촌지도자 장수군연합회장은 “3년만에 열린 이번행사에 많은 회원과 가족이 참석하여 화합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서정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학습단체는 생명농업을 이끄는 주체라는 것을 잊지 말고 농업을 우리가 이끌고 간다는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농업인학습단체는 선진 농촌건설의 선도적 역할과 과학영농을 실천하여 농가소득증대를 이루기 위한 조직으로 영농기술 향상과 시범활동, 농민교육행사와 시범단지 조성, 농사정보교환 및 농업연수 등 배움과 농업을 연계하며 농업을 발전시키는 단체이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