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정책과정 신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정책과정 신설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6.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병호)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정책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

지자체 4급 이하 정부혁신 담당 공무원 6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정부혁신과 혁신성장을 주제로 특강과 부처별 정책설명, 우수사례 공유와 열린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민선 7기, 새로운 출발 단계에 있는 지자체에게 정부혁신 개념을 심어주고자 개설됐다.

자치인재원은 올해 네 번째 시책교육으로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정책과정’을 운영한다.

정부혁신이 지방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주민 일자리 창출 등 효과를 누리고, 혁신성장은 다시 정부의 혁신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자체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성진 청와대 사회혁신비서관이 ‘정부혁신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의하며, 부처별 정책 설명으로 행정안전부·기획재정부·농림축산식품부 등 대표적인 혁신성장 추진 부처가 관련 정책을 설명한다.

또한 기획재정부 한훈 기획재정부 혁신성장정책관이 참석해 ‘혁신성장 및 규제혁신 방안’을 소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대표적 혁신성장 사업인 ‘스마트팜’ 확산 방안을 설명한다.

박병호 자치인재원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지자체 실무자들이 정부혁신과 혁신성장 관련 정책과 우수사례들 접하여 지역현장에서 관련 과제가 원활히 이행되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치인재원은 정부혁신과 혁신성장 등 국정과제 교육을 통해 국정과제 성과 창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