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은탑산업훈장 ㈜SK하이닉스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은탑산업훈장 ㈜SK하이닉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6.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 주최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에서 ㈜SK하이닉스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개최하는 행사로써 올해로 21회째를 맞고 있다.

 지난 22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대표 조배숙 의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차관을 비롯해 조종묵 소방청장,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 등 정부와 국회, 산업계 인사,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자리를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은탑산업훈장에는 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가 그 영예를 안았으며, 롯데케미칼㈜ 현문주 상무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변석태 본부장이 산업포장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대회 최고상을 받은 SK하이닉스 손석우 상무는 신규 반도체공장 전력 인프라의 안정적 관리를 통해서 전기재해 제로(Zero)화와 생산비 절감, 일자리 보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대통령표창 개인 부문에는 ㈜이명전기 이명덕 대표이사와 ㈜대명레저산업 김종만 상무, 서울대학교 김원선 행정관, ㈜휴비스 박영술 에너지팀장이, 단체 부문에는 ㈜KCC 여주공장이 선정되는 등 모두 46점의 정부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조성완 사장은 “재해재난 없는 안심사회야말로 우리 모두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선(善)이자 행복”이라며, “지난 시절 우리가 일궈낸 경제 신화처럼, 안전에 있어서도 대한민국을 세계최고의 일류국가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