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학생교육사업 추진 순항
고창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학생교육사업 추진 순항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6.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역의 우수한 자연생태환경과 문화다양성 교육을 통해 생물권보전지역의 이해를 증진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생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교육사업은 지난 3월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1개교(초등4, 중등2, 고등5)가 선정돼 참여하고 있다.

 올 4월 가평초·공음초·아산초의 선운산탐방, 성송초의 상하농원 체험을 시작으로 5월에는 강호항공고·고창고의 고인돌박물관과 운곡람사르습지 탐방, 고창북고의 선운산탐방, 6월에는 공음초의 운곡람사르습지 탐방과 용계마을 체험, 아산초·성송초의 용계마을 체험, 고창북중의 운곡람사르습지 탐방 등의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다채로운 생태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 8개 학교(가평초, 공음초, 대산초, 봉암초, 선동초, 신림초, 영선중, 영선고)가 유네스코 학교로 가입되어 국내·외 학생들의 국제적 상호교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회 학습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올바른 인성함양과 사고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생물권보전사업소 황한규 소장은 “미래 고창을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생태체험과 교육을 통해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학교별 자체교육 및 환경정화활동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생태보전활동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