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수·이효성, 자랑스러운 남성인상 수상
임종수·이효성, 자랑스러운 남성인상 수상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06.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익산 남성고등학교총동창회는 정기총회를 열고 임종수 작곡가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제11회 자랑스러운 남성인상을 수상했다. 사진=남성고총동창회 제공
고향역 작가 임종수씨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제11회 자랑스러운 남성인상을 수상했다.

익산 남성고등학교총동창회는 23일 오후 5시 남성회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남성고등학교 출신인 임종수씨와 이효성씨를 선정해 자랑스러운 남성인상을 선정해 수상했다.

이날 열린 총동창회 정기총회는 김용균 총동창회장과 임원 및 동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임종수(11회)씨는 남성고를 졸업한 후 지난 1967년부터 가수 및 작곡가 등으로 넓게 활동하고 있으며 고향역,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옥경이 등을 작곡해 국내 음악계에 대부로 알려져 있다.

역시 남성고를 졸업한 이효성(19회)씨는 MBC와 경향신문, 한국일보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지난 1990년부터 성균관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교 교수로 재직했다.

문재인 정부는 지난해 7월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임명했다.

이날 총동창회는 임종수, 이효성 동문에게 상패와 매달, 꽃다발을 수여했다.

남성고등학교총동창회 조영진 사무총장은 “자랑스러운 남성인상은 남성인의 명예를 드높인 동문들에게 드리는 상이다”고 전하며, “우리 남성인들은 이 상을 명예스럽고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랑스러운 남성인상은 매년 남성고등학교총동창회에서 엄격히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11회째를 맞고 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