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 생활과학교실 제2기 생활과학교실 운영
전북과학대 생활과학교실 제2기 생활과학교실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6.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이 오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2기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2기 생활과학교실은 정읍·고창지역 27개 교육장에서 3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총 10회로 주 1회 1시간씩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미세먼지는 싫어요(공기청정기 만들기) △전구 속에 예쁜 정원을 꾸며보는(전구 테라리움) △물속에서만 보여요(비밀편지) △시원한 꽃바람(누름꽃 부채) △도형속의 과학 예술 등 과학실험 위주의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언플러그드 활동 및 햄스터 로봇의 기능을 프로그래밍 하는 코딩교육 △창공에 내 꿈을 펼쳐보자라는 주제로 드론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드론교실 △증강현실을 활용한 빅뱅이론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인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정읍시 노인복지회관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구강 충치예방 교육 및 칫솔 살균기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건강·취미 관련 과학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전북과학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에 과학 친화적 기반을 조성하는 학교 밖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정읍시, 고창군이 주관하며 복권기금위원회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후원으로 전북과학대학교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또한 우수 강사 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수준 높은 교육의 강점을 보유하고, 지역민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한수 책임운영 교수는 “우리 지역이 대도시보다도 과학체험의 기회가 적지만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유관기관의 상호 협조 아래 한 차원 높은 교육으로 과학문화 저변확대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읍시민·고창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시는 학생 및 학부모는 전북과학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530-912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