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1일 시청강당에서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최접점 직원 친절서비스 특별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지윤 KG 아카데미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불만 민원들에 대한 대응법과 행정서비스 주체인 공무원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극복, 소통기술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불만고객 이해하기 △불만고객 응대방법 △감정노동 극복하기 등으로 구성돼 친절교육의 중심을 서비스 공급자인 공무원의 행복지수 증진에 포인트를 둬 눈길을 끌었다.
양영숙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친절은 불만 고객도 춤추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고, 결국 시민들도 우리의 진심을 알아주실 것”이라며 “오늘 교육으로 시민과의 소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갔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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