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1선거구 정호윤 도의원 당선자
전주1선거구 정호윤 도의원 당선자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6.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를 통해 앞으로 4년간 전북도와 교육청을 감시·견제할 전북도의원으로 39명이 선출됐다. 본보는 전북도의원으로 당선된 39명에게 당선 소감 및 앞으로 의정 활동 등에 대해 들어봤다.<편집자 주> 

 “전주와 전북이 발전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13 지방선거에서 광역의원으로 전주시 제1선거구에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정호윤(48) 당선자는 “주민들이 저를 무투표로 당선시켜 준 것은 더욱 의정 활동을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무투표 당선으로 재선에 성공한 정 당선자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고공 행진하면서 무투표로 당선되는 돼 한몫했다”며 “유권자들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며 지지하는 만큼 이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에서 4년간 활동한 정 당선자는 제11대 의회가 개원하면 문화건설안전위원회로 상임위를 옮겨 상임위원장직에 도전할 예정이다.

 정 당선자는 제11대 의회에서 ▲전북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중의 하나인 청년일자리 창출 ▲전북도와 전주시가 협력을 통해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소통 및 협력에 중점을 두고 의정 활동 펼쳐나갈 방침이다.

 정 당선자가 핵심사업으로 제시한 공약은 ▲중화산권역 복합문화센터 건립▲ 완산칠봉(투구봉) 명소화 사업 ▲중앙·완산동 등 구도심 활성화 등이다.

 한편 전남 광양이 고향인 정 당선자는 순천매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난 1988년 전주 대학교 입학한 후 학생운동을 펼쳤으며 KYC(한국청년연합) 전주지부 대표, 시민행동21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