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위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균형위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6.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는 대학생과 소통을 통해 균형발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 를 운영한다.

 균형위는 18일 부터 7월 8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홈페이지(www.balance.go.kr)에 게시된 공고에 포함된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로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관심도와 지원동기, SNS 활용능력 등을 기준으로 한 서류심사를 통해 70여명을 선발하고 17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약 7개 팀으로 구성되어 23일 발대식을 할 예정으로 12월까지 5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등 주요 행사 참여, 혁신도시 등 현장 방문, 팀별 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증과 기념품, 활동에 소요되는 활동비(실비) 등이 지급되며, 우수활동팀에게는 국가균형위원장 표창장과 상금,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균형위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균형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정립을 기대한다”며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년층과 활발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