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익산지역 다문화가정 초청 문화교실
전북은행, 익산지역 다문화가정 초청 문화교실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06.1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5일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와 함께 본점 19층에서 익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초청 ‘2018 제3회 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윤태완 수석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전북이벤트MC협회의 재능기부를 통한 레크레이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석고 방향제 만들기 문화 강좌가 제공됐다.

특히, 석고방향제 만들기 문화강좌는 참가자들이 직접 원하는 향과 디자인을 선택해 나만의 방향제를 만들어 봄으로써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신상균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 적응력을 높이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다문화가정 결혼 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서 겪는 사회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한국사회에 많은 애정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 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웰캄투 코리아 등 다양한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준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