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권 신청건수, 발명특허권 신청건수 중국 1위
특허권 신청건수, 발명특허권 신청건수 중국 1위
  • .
  • 승인 2018.06.1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궤도교통산업의 질과 효율 제고

 

 최근 장쑤성품질기술감독국과 창저우시 정부는 공동으로 현장 추진회의를 개최하였다. 그 목적은 장쑤성 당위원회와 성정부가 발표한 〈장쑤성 품질향상행동 실시방안〉을 실행에 옮기고 궤도교통산업의 질과 효율을 제고하며, 독자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세계에서 발언권을 행사할 수 있는 ‘중국표준’을 제정함으로써 장쑤 장비의 해외 수출을 선도하는 데 있다.

 장쑤는 궤도교통산업의 주요 기지로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1천억급 산업규모와 온전한 산업사슬을 형성하였다. 제품 종류가 다양하며 특히 차량 최종 조립, 신호시스템, 스크린도어 등 방면의 연구개발 실력이 중국 선두를 차지하고 특허권 신청건수, 발명특허권 신청건수도 중국 1위를 차지하였다. 그중, 창저우는 중국에서 최고 규모와 기술을 자랑하는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기지로 170여 개 궤도교통기업을 집결하였는바 작년 생산액은 254억 위안이다. 품질향상행동 실시방안에 따라 궤도교통 장비는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 안전 보장, 스마트 네트워크 기술의 혁신을 이루고 고속열차, 지하철 완성차, 고속 화물열차를 발전시킨다. 또 완성차 제조, 전동 시스템, 자동문 시스템, 제어 시스템, 매표?검표 시스템, 감지 시스템, 통신 시스템 등의 개발 수준을 제고하고 궤도교통 대형 시공 장비와 정비 장비를 발전시킨다.

 플러그 도어는 고속열차의 출입문으로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데 ‘허시에호(和諧號)’ 고속열차는 외국기술을 도입하였다. 창저우 진촹(今創)그룹은 5년의 노력을 거쳐 중국 표준 플러그 도어를 ‘푸싱호(復興號)’ 고속열차에 응용함으로써 중국 고속철도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적 재산권의 근심을 덜어주었다. 중처치수옌(中車戚墅堰)기관차차량공예연구소는 고속열차 기어전동시스템을 대표로 하는 궤도교통핵심부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어전동, 마찰마모, 구조물 피로 등 학과의 검사 및 인증센터가 되었다. 현재 연구소는 궤도교통 장비 스마트제조 시범기지를 건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