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비부부 웨딩 신청하세요
청년예비부부 웨딩 신청하세요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6.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전주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활용해 예비부부가 희망하는 결혼식을 지원하는 ‘전주청춘시티웨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화제가 되고있다.

전주청춘시티웨딩은 전주시 청년과 행정의 공식 소통 창구이자 청년정책 제안창구인 전주시 청년희망단이 저소득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허례의식 없는 작은 결혼식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안한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시는 피로연과 하객음식, 기타 사치품을 제외한 웨딩 플래너와 예식 장소 및 현장조성, 예복, 헤어 등 모든 결혼식 관련 인력과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결혼식 장소는 전주지역 유휴 공간 중 예비부부가 희망하는 장소를 우선 고려하고, 결혼식 내용도 사업취지 내에 예비부부가 희망하는 내용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김봉정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기발한 결혼식은 과도한 결혼비용을 부담스러운 예비부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청년정책은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사업의 전 과정에 청년의 참여가 보장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부부중심의 소소하고 개성 넘치는 결혼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최근의 결혼문화 트렌드를 반영했다.

청춘시티웨딩을 통해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하기를 원하는 예비부부는 오는 7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53-1213)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올 하반기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면서, 작은 결혼식 취지에 동의하는 전주시 거주 만 18~39세의 예비부부이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