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재혁 배영중 학생, 한문 경전·경독대회 교육장상 수상
손재혁 배영중 학생, 한문 경전·경독대회 교육장상 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6.1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영중학교(교장 김형직) 김국태 학생을 포함해 4명의 학생이 제11회 전국한문 경전경독대회에서 교육장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읍문화원(원장 김영수)에서 주최하고 배영중학교에서 열린 이번대회는 한문 인구저변확대와 유구한 전통서당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선비들의 가락을 보존하자는 취지로 올해로 11번째로 열리는 전국대회이다.

이번 경전경독대회에서 김국태(1학년)학생이 교육장을 수상하고, 손재혁(1학년), 박태겸·김정환(3학년)학생 등 3명은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정읍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제36회 정읍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기계공학분야 송준석·김범석(2학년)학생이 금상, ▲항공우주분야 김도현·이인호(2학년)학생이 금상을 수상해 전라북도 대회에 참여하는 출전권을 받았다.

이 밖에도 기계공학분야 이동훈(3학년), 송우진(2학년)학생이 은상과 6명의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남궁미선, 김영근 교사는 교육장상(지도교사상)을 받았다.

김형직 배영중학교 교장은 학력증진과 더불어 미래의역량 강화를 위해 독서활동, 고전일고고 쓰기 활동, 진로와 관련한 동아리활동, 영단어 암기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1년동안 시험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학생 개인의 능력신장 및 꿈과 끼를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1학년 자유학년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배영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이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꾸준히 키울 수 있도록 모든 선생님들이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해 교육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