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암 예방 교육 실시
장수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암 예방 교육 실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6.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위상양)이 12일 군민에게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하고 암 예방 및 국가암검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한 ‘찾아가는 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장수군사회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장수지회 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전북대학교 의학전문 대학원 염정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 생활에서 실천하는 암 예방법이라는 주제로 국민 암 예방수칙 실천을 독려했다.

 이날 교육에서 생활에서 실천하는 암 예방 10대 수칙으로 △금연 실천과 주변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 과일 충분히 섭취하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은 먹지 않기, △술은 하루 한 두잔의 소량 음주도 피하기, △주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 예방의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이다.

 위상양 원장은 “암 발생의 30%는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0%는 조기 진단 및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0%는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며 “예방활동 실천과 조기진단을 위한 국가암검진에 참여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타 국가암검진에 대한 문의는 350-3196, 건강보험공단 1577-1000로 하면 된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