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도시창안대회 도시학교 수료식 가져
2018 도시창안대회 도시학교 수료식 가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6.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도시창안대회 도시학교(이하 도시학교)가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는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기반 구축과 지속가능한 도시 활력 증진 방안을 찾기 위해 5월 25일부터 총 6차시, 28시간에 걸쳐 도시학교를 운영해왔다.

모두 10개 팀 20여명이 참여한 도시학교는 정읍 원도심 지역의 문제를 탐색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찾기, 사업기획과 현장 견학 등 실무 특화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8일 실시한 수료식에 앞서 각 팀은 수업을 통해 발굴한 지역자원과 문제점을 바탕으로 정리한 사업 계획서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내용은 ▲배남인(배워서 남주는 사람)의 모두 배움 토대 ▲배움의 공동체, 생태 자연친화 융합교육 ▲뒷Book의 다같이 놀자 독서한마당 ▲루시아 꽃담길의 천아트를 이용한 지역상품 개발 및 교육 ▲해봄(haevom)의 감성돋는 FOOD STUDIO(푸드데코레이션, 컨텐츠지원) ▲가구 잘 만드는 공방의 나무와 공간으로 공유(뚝딱뚝딱 프로젝트) ▲시작의 캘리그래피교실 ▲떡봉이야기의 가루야놀자(떡케익 및 퓨전떡 개발) ▲정읍꽃빵의 빵먹고 갈래(단풍, 구절초 벚꽃모양빵생산) ▲골프야 놀자의 모두의 골프(근린공원 및 천변 등 활용 미니골프) 이다.

각 팀은 저마다 각자 도시문제의 쇠퇴 원인을 진단,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시에 따르면 도시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뿌리단계 사업계획 심사는 이달 19일에 열린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6개 팀에 대해서는 시범 사업비(250만원)을 지원하고, 7월부터 11월에 걸쳐 뿌리단계 사업이 실행된다.

시 관계자는 “2018 도시창안대회를 통해 쇠퇴한 도시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재생 활성화의 토대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