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교육
남원시 농업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교육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6.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는 농업인을 마케팅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e-비즈니스 ‘농업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교육을 7일부터 28일까지(총 8회 32시간) 32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추진한다.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의 가치 주입과 판로 확보로 농가 수익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 전수, 농업인 스스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는 마케팅 노하우를 이론과 실습, 적용을 통하여 농촌 마케팅전문가로 육성하고, 도시의 마케팅 전문가와의 도농 협업을 통한 농산물 유통 시스템구축 유도, 농촌 마케팅 전략 확립,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활용 마케팅 프로그램 학습을 통해 마케팅에 눈을 뜨고 자신의 농작물을 마케팅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게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고 황문진(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이사) 강사는 말한다.

 소비자의 소비트렌드가 스마트폰으로 직접 거래하는 시점에 농업인 마케팅 교육은 매우 적절하며 판로를 확보하여 농가 수익을 높이는데 필요하다.

  마케팅교육은 농산물 판매 프로세스 확립, 지속적 고객 판매 유도 방법, 고객들이 반응하게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모바일로 고객관리, 자동판매시스템 구성과 단계별 활용방법 등으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들이 1차적인 생산, 판매에 머물러 있기보다는 사회 트렌드에 발맞춰 SNS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이익창출과 농장 경영구조의 변화를 꾀할수 있는 다양하고 현실적용이 가능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