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블로그 방문객 10만명 돌파
진안군 블로그 방문객 10만명 돌파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6.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공식 블로그가 개설 5개월 만에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했다.

 진안군은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각종 행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 1월 개설한 블로그(blog.naver.com/jinan-gun) 방문객 수가 11일 11만 5,42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월별 방문자 수는 1월 1,390명, 2월 11,296명, 3월 18,455명, 4월 47,407명, 5월 30,458명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지역의 훈훈한 소식, 농촌이야기, 아름다운 풍경, 여행, 지역 문화·축제뿐만 아니라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 정보, 행정 서비스 정보, 기상상황 정보는 물론 농·특산물 구매 방법까지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주민 통신원들이 직접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 전해주는 양질의 콘텐츠들이 포털 사이트 모바일 메인에 상시 노출된 것이 큰 힘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군은 지난해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2개 소셜네트워크(SNS) 채널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부터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3개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확장 운영하고, SNS 채널 간 서로 연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유근주 군수 권한대행은 “진안군 5대 SNS 채널이 군민과의 소통 채널이자 진안고원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대표적인 홍보 매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블로그 이웃, SNS 팔로워들이 필요로 하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주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행정정보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는 진안군 블로그에서 프로필 하단에 있는 ‘이웃맺기’를 누르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