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북부 주차장 생태공원 변신
마이산북부 주차장 생태공원 변신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6.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산 생태공원이 주민과 관광객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마이산 생태공원은 기존 마이산 북부주차장이 위치했던 곳으로 마이산 북부주차장이 2015년 마이산 관광단지 입구 쪽으로 이전하고 그곳을 생태계 복원을 해 사람과 자연이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균특과 동북권발전사업 도비를 지원받아 총 48억원을 투자하여 지난해 12월 준공했다.

 스쳐지나가는 마이산이 아닌 마이산 천혜의 자연경관을 원경에서 근경으로 동선을 유도하면서 또 다른 마이산의 매력을 느끼고 주변 관광자원시설과의 접근성을 높여 오래 체류하면서 관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됐다.

 마이산 생태공원은 삼색버들, 꽃창포 등 수생식물로 잘 꾸며진 생태하천, 주변에 식재된 조경수와 어우러진 석가산 폭포와 석회암 및 현무암의 돌과 은방울꽃, 붉은애기기린초 등 수십 종류의 야생화가 어우러지는 암석원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 타 지역에서 보기 드문 4m 이상의 공작단풍과 금사철나무 등이 식재되어 있으며 공원 진입도로에는 중앙분리대를 설치하여 교통약자의 편의를 도왔다. 또한, 암마이봉의 타포니를 볼 수 있어 마이산 신비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주변에는 가위박물관, 명인명품관, 미로공원, 마이돈 농촌테마공원, 산약초타운, 사양제 수변공원 등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가 가득하며 야간경관 조명도 내년까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마이산북부 주차장 인근에는 마이산의 역사와 관련 있는 일월오봉도를 주제로 한 마이산 월광폭포 조성사업, VR과 AR을 체험할 수 있는 토탈관광체험센터 구축 등 마이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