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김제시보건소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6.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김형희)는 6월 세계헌혈자의 날을 맞아 7일 김제 전통시장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헌혈자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매혈을 지양하고 자신의 혈액을 무상으로 기증하여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날로 헌혈은 사고나 질병으로 혈액량이 부족할 때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랑 실천임에도 해마다 헌혈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장기간 보존도 불가능하여 건강한 혈액의 정기적인 헌혈이 매우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김제시보건소는 이번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통해 김제 시민들에게 헌혈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함은 물론 이웃과 지인들에게도 권장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사랑의 나눔 실천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캠페인을 실시한 것이다.

 사랑의 헌혈 전 유의 사항은 헌혈자의 건강을 위해 전날 과음을 피하고 4시간 이상 숙면 및 헌혈 전 식사는 필수이며, 또한 타인 명의 헌혈을 예방하고 안전한 혈액관리를 위해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보건소관계자는 "헌혈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들이 헌혈에 동참해 '헌혈 실천은 사랑의 생명 나눔'으로 함께 행복한 김제 만드는데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