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양행·다이토키스코㈜, 익산 제3일반산단 투자·분양계약 체결
㈜경인양행·다이토키스코㈜, 익산 제3일반산단 투자·분양계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와 전라북도는 1일 익산시청에서 김철모 익산시장 권한대행, 김용균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나석훈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 ㈜경인양행 조성용 대표이사, 다이토키스코㈜ 이상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분양계약을 체결한 ㈜경인양행과 다이토키스코㈜는 익산 제3일반산단 125,344㎡ 부지에 오는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총 1,800여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35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 1차 공장 건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경인양행은 1971년에 설립했으며 지난해 연매출 3,000억, 직원 900여명의 중견기업으로서 감광제를 생산하는 다이토키스코㈜를 비롯한 5개 자회사에서 염료, 잉크, 전자재료용 유기재료, 사카린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익산 제3일반산단에 공장신설을 통해 향후 색재료, 전자재료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첨단 화학소재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철모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환영사에서 "최근 침체된 경기 상황과 경제 위기 속에서도 우량 중견기업이 우리시에 1천억원 넘는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진심으로 감사하며 환영한다"고 전하며, "익산에 투자를 결정한 만큼 반드시 성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