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대체투자 위탁운용사 선정
국민연금, 대체투자 위탁운용사 선정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6.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기금운용본부는 2018년 국내 대체투자 위탁운용사로 사모 투자 8곳, 부동산 투자 3곳 등 총 11개 기관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사모 투자 Secondary 펀드 운용사 2곳에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와 KB증권-스톤브릿지캐피탈이 선정됐다.

또한, 벤처펀드 중소형 운용사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지앤텍벤처투자,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등 총 3곳이, 벤처펀드 예비 운용사로는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현대기술투자 등 총 3곳이 각각 선정되었다.

국내 부동산 투자 Value-Add 펀드 운용사 2곳에는 마스턴투자운용과 이지스자산운용이, Logistics 펀드 운용사에는 에이디에프자산운용이 선정되었다.

국민연금은 이번에 선정된 위탁운용사에 대해 국내 사모투자 총 5,500억 원 이내, 국내 부동산 투자 총 6,000억 원 이내 등 총 1조 1,500억 원 이내의 자금을 배정할 예정이다.

국내 사모 투자의 경우 Secondary 펀드는 운용사별 2,000억 원 이내, 벤처 중소형 펀드는 운용사별 300억 원 이내, 벤처 예비 펀드는 운용사별 200억 원 이내의 자금을 배정받게 된다. 국내 부동산 투자 부문 Value-Add 펀드와 Logistics 펀드는 모두 운용사별 2,000억 원 이내의 자금을 배정받게 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앞으로도 대체투자 확대 등 국민연금 기금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금의 장기적 안정성과 수익성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인프라 부문에 대한 신규 위탁은 신재생에너지 등 성장성 있는 섹터를 중심으로 하반기에 검토할 예정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