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YOU YOU 참뽕축제 열려
제4회 YOU YOU 참뽕축제 열려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6.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변산면 유유마을 참뽕축제위원회(위원장 김영섭)이 주최하고 부안군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전북농업기술원 잠사곤충시험장이 후원하는 '제4회 YOU YOU 참뽕축제'가 1일부터 3일까지 청정누에타운특구 유유마을 누에타운 광장에서 열렸다.

 참뽕축제는 잠령제, 마을 제철 농산물 직거래장터, 양잠산물 수확가공체험, 마을역사 전시, 민속놀이, 누에올림픽 등 부안참뽕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누에 풍년을 기원하는 잠령제로 시작으로 열린 참뽕축제는 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뽕잎김치 담그기 등 이색 퍼포먼스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뽕장날 먹거리장터, 참뽕카페가 운영돼 유유마을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오디생과를 비롯한 누에·오디·뽕잎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했다.

 특히 부안지역 대표 음식인 뽕잎비빔밥과 뽕잎해물된장덮밥, 뽕잎젓갈 주먹밥, 뽕잎나물 꼬마김밥, 뽕잎튀김, 오디동동주, 뽕잎두부, 오디떡볶이 등 유유마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어머니 손맛이 담긴 음식과 오디슬러시, 오디에이드, 뽕잎차, 뽕빵, 쿠키 등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오디수확 체험, 오디청, 오디잼, 뽕잎소금만들기, 누에고치 핀·핸드폰걸이·팔찌·머리띠 만들기, 누에 캐릭터를 이용한 부채·티셔츠 만들기, 드론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과 얼음오디 빨리 먹기, 신통방통! 누에 3종 올림픽, 뽕나무터널 이색누에 찾기, 오복 오디 던지기 등 이색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국가농업유산 제8호로 지정된 유유마을 유물전시 및 사진전과 토종누에 8종이 전시되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각종 민속놀이와 함께 참뽕이 캐릭터 인형 포토타임 등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